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칠곡군청 대표 포털

맑음
4.0 칠곡군

미세먼지(좋음) 초미세먼지(좋음)

칠곡소식

홍보영상

  • 본문 인쇄
  • sns 공유 리스트 열기
새 희망, 새 미래를 향해 한발 또 한발 군민들의 작은 발자국이 모여 큰 걸음을 만들어 가는 희망 세상, 이 곳은 새로운 칠곡입니다.


대한민국 명품도시에 당당히 그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잘사는 군민을 위한 새 시대 선언, 바로 칠곡입니다.

인터뷰) 정시몬 / 군민대통합 추진위원장
군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미래를 여는 곳, 그래서 칠곡은 공감입니다

칠곡은 조국을 수호한 호국 평화의 성지, 과거의 역사를 발판삼아 현재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전국 최고의 물류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미래 지향적 도시기반을 구축하여 지역 균형발전 실현과 성장을 구축합니다.

이제 칠곡은 새로운 칠곡 100년을 향한 힘찬 대도약을 시작합니다.

인터뷰) 신경숙 / 칠곡군 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
칠곡은 부자라는 단어로 통합니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부자가 될 수 있는 곳이죠.

대한민국 고용률 1위, 칠곡은 구미와 경산을 잇는 첨단 산업벨트의 중심으로 일자리가 넘쳐나는 활기찬 경제도시입니다.

또 친환경 고품질의 특산물로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선도하고, 우리 농촌의 창조경제에 농업 6차 산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명품 농업도시 칠곡입니다.

인터뷰) 손경희 / 칠곡문화원 사무국장
차별과 소외가 없는 곳, 제가 칠곡을 희망이라 부르는 이유입니다.

군민 누구나 삶의 주인공입니다.
사회적 약자가 더 희망을 꿈꿀 수 있는 가족 친화도시 칠곡,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고 있으며 호이장학금 기금 조성 등 교육의 도시 칠곡, 사시사철 축제가 끊이지 않는 축제의 도시 칠곡,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 칠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칠곡은 소외없고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가치에 가치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기윤 / 칠곡군 SNS서포터즈단원
제게 있어서 칠곡은 미래입니다.
내일의 희망과 꿈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미래 칠곡입니다.

다시 시작되는 백년, 개청 100주년을 넘긴 지금, 칠곡은 시승격이라는 또 하나의 위대한 역사를 위해 웅비의 나래를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인문학특별시의 자존심으로 교육환경개선에 매진하고 있는 것은 물론, 문화, 관광, 축제를 연계한 체험과 힐링이 있는 고품격 문화관광도시를 구현, 풍요로운 미래세상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과거와 미래, 사람과 자연이 넘실대는 신 낙동강 시대 희망으로 한 걸음 미래로 또 한 걸음 나아가는 칠곡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잘 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
  • 관리부서 기획감사실 관리자 이형기 문의 054-979-6042
최종수정일 2021-01-08
TOP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